말레이시아에서 오토바이 면허(B1, B2) 따기 (2)
1주 후 토요일, 오전 11시쯤 시험을 볼 생각으로 아침에 일어나 선생님이 알려준 어플을 찾았다.
어플로 3번정도 연습하니 교차로(Roundabout)과 벌금 항목을 틀리더라도 이정도면 통과할 것 같았다.
시험을 보러 Setapak의 MYEG를 찾아갔다.
https://goo.gl/maps/BdvWHMKWhpok5TJK7
MYEG Services Berhad TAMAN SETAPAK INDAH (MyEG Danau Kota)
★★★★☆ · 회사 사무실 · 17, Jalan 1a/6
www.google.com
택시기사가 너무 헤메서 내려서 찾아갔는데, 외관만 보면 정말 못 찾을만 했다.
등록비가 20링깃 정도 한 듯 하다. 영수증을 가져오면 학원에서 돌려준다고 했는데.. 깜빡했다.
사진을 가져오지 않아 추가로 10링깃을 내고 사진을 찍은 후 사물함에 모든 소지품을 넣고 전광판에 내 번호가 뜨기까지 기다렸다가 시험장으로 입장, 시험을 본다.
다행히도 시험은 합격! 컴퓨터로 바로 결과가 나온다.
이후 학원에 연락하여 그 다음주에 장내주행시간을 예약한다. 장내 주행 연습시간은 오전/오후 4시간씩으로 나뉘고 덥지 않은 오전은 항상 예약이 차 있다.
주행 첫시간, 이론시험 합격 결과지를 카운터에 가져다주면 헬멧과 조끼를 준다. 합격 결과지로는 L 면허를 신청한다.
L면허로는 오토바이 운전이 가능하나 동승자를 태울 수 없고, 일정 기간 안에 P로 변경해야한다.
첫 주행에는 선생님이 따라다니며 코스 설명을 해 준다. 연습용 오토바이는 혼다ex5인데 나는 스쿠터만 타본 나는 발로 기어를 바꾸는게 조금 어색했다.
뜨거운 태양아래 제일 더운 2시~6시에 오토바이 연습을 하는게 쉽진 않았지만 중간중간 간식도 먹고 눈치 보면서 쉬다보니 벌써 4회를 다 채우고 마지막 시험을 향해 달리고 있었다.
이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