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말레이시아 이것저것/어디까지 먹나

쿠알라룸푸르 맛집_복성수교(福成水饺) 만두와 중국 동북 음식★

by KIM GUCCI 2019. 11. 21.

별이 네개 반인 쿠알라룸푸르 중국음식 맛집 리뷰를 드디어 한다.

베이징과 산동에 잠깐 살았던 경험에서 잃은 것(?)은 중국음식에 대한 편견이였다. 세상에 이렇게 간단한 재료들로 이런 맛을 내는건지! 이렇게만 먹으면 의자다리를 제외하고 다 맛있게 먹을 수 있겠다.라는 말에 백번 동의하는 내가 되었다.

지역을 불문하고 중국음식이라면 다 환장한다! 특히 훠궈 마라샹궈 등의 사천요리를 좋아한다. 

그렇게 중국음식을 사랑하는 내가 별르고 별러 쿠알라룸푸르에 왔는데, 생각보다 중국음식점이 별로 없는 것이었다! 이곳의 Makanan Cina (중국음식)은 또 다른 계통의 음식이였다. 

 

그치만 화교선생님들은 내 기대를 무너뜨리지 않고 열심히 훠궈집과 다양한 중국음식점을 내고 계신다.(2019년 진행중)

얏호!

중국음식점 맛집을 찾아 헤매다가 검색신공을 발휘하여 알게된 이 집,  Jalan Imbi에 위치한 동북요리전문점, 만두 전문점 복성수교다.

https://goo.gl/maps/x6XV54ExeVHv1kYm8

 

福成水饺

★★★★☆ · 중국 음식점 · 43-49, Jalan Changkat Thambi Dollah

www.google.com

위치는 버자야타임스퀘어 뒷편이다. 상호가 중국어로 되어있어서 구글이나 웨이즈에 검색이 어려울 수 있는데 "Healthland Pudu KL"로 검색하면 바로 옆이니 검색하여 찾아가면 된다. 또는 영문명인 restoran kar long로 검색.

대륙의 향기가 느껴지는 紅色

입구를 들어가면 이런 모습이 보인다.

오른쪽 냉동고에는 냉동만두들이 자리잡고있다. 나가면서 만두를 사서 집에서 먹어봐도 맛있다.

이때까지 시켜먹은 사진들을 다 찍진 않았지만, 사진첩을 뒤져보니 기록이 있어 몇 개를 올려본다.

부추만두. 부추만두가 제일 맛있다 (jiu cai)
꿔바로우. 찹쌀탕수육
띠싼씨엔 (地三鮮 지삼선. 땅에서 나는 세가지 신선한 재료-가지, 감자, 고추(피망))으로 볶은 최애밥도둑
干煸四季豆 이건 콩줄기를 볶아낸 요리.
라즈지 (辣子鸡 라조기, 잘게 썰은 닭을 맵게 튀기듯 볶아냄)
고정메뉴+마파두부

이 외에도 징장로쓰, 꽁빠오지딩, 토달볶 등 다양하게 시켰는데 사진이 없다.

그치만 다른걸 제치더라도 꼭 띠싼씨엔을 다들 먹어보라고 하고싶다.. 이 가게에 가면 항상 시키는 메뉴다. 너무 맛있어서 집에서도 여러번 해먹었었다.

 

아까 말했지만 이 집은 만두 전문점이다. 중국 명절에 가면 몇 봉지씩 냉동만두를 구매하는 사람들을 종종 볼 수 있다.

만두메뉴 부추만두를 추천한다

아래는 메뉴판 사진이다. 

메뉴를 모르더라도 사진이 있으니 주문에 큰 걱정은 없는 것 같다. 밤시간에는 꼬치도 파니 양꼬치와 칭따오도 실현 가능한 곳이다.ㅎㅎ (양꼬치는 그렇게 맛있진 않았다ㅠ)

 

이때까지 중국음식을 별로 안 좋아하던 친구라도 대려가면 꽤 좋은 반응을 얻었던 곳이다. 시간내서 가보기를 추천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