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 곳의 발자국/2020 서호주

[서호주 여행] 만만찮은 로드트립 계획짜기 (3) 서호주 국립공원 패스

by KIM GUCCI 2019. 11. 8.

서호주 국립공원 패스에 대해 포스팅이 많이 없는 것 같아 내가 글을 써볼까 한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피나클스(남붕 국립공원/Nambung)와 얀쳅(Yancep) 국립공원을 하루 안에 가야 한다고 적어놨길래 왜죠? 왜졍? 라는 의문이 들었고..

다른 블로그를 더 읽어보니 국립공원 입장 티켓의 유효기간이 하루여서 그렇다고 한다.

또 검색을 해보니 여유 있게 여행하는 분들은 서호주 국립공원 패스를 구매한다고 한다.

그럼 시간은 많고 돈은 없는 내가 이번 여정에 당도할 곳 중에 국립공원 패스로 갈 수 있는 곳은 어디 인감!!!

 

우선 피나클스 사막이 있는 남붕 국립공원과 얀쳅 국립공원, 칼바리 국립공원이 있다. (고작..)

가고 싶은 엑스마우스도 이 티켓으로 입장이 가능하다. 몽키미아는 입장료를 별도로 받는다. 돌고래 값인가 보다 ㅎ 껄껄 

 

국립공원 입장권은 12인승 차량 기준, 1 차량당 A$13라고 한다. 그럼 국립공원 패스를 알아볼꽈

어찌어찌해서 구매 주소를 찾을 수 있었다. (구글에서 검색)

https://shop.dbca.wa.gov.au/collections/park-passes

 

Park Passes

Holiday Passes From $25

shop.dbca.wa.gov.au

홀리데이패스를 보는데 기분이 좋다 (제일 싸니까) 홀리데이 패스를 클릭하여 본다. 

다른 패스들은 1년권, 우대권(장애인, 노인 등), 그런 종류

 

5일, 14일, 1달짜리 패스가 있고 비용은 각각 A$20, A$40, A$60이다. 최소 방문으로 생각했을 때 칼바리 1일, 남붕/얀쳅 1일 하더라도 A$6을 아끼는 셈이다. 깔깔깔 최대 방문은 4회라고 생각하니 이건 사야 한다..!

나는 6일간 렌트를 할 예정지만 첫날 또는 마지막 날에는 공원을 방문하기엔 촉박할 것 같으니 5일짜리로 끊으면 될 것 같다. 구매시 시작일을 넣기 때문에 일정이 확정되지 않았다면 나중에 사도 무방하다.

국립공원 매표소에서 실물 패스도 구매할 수 있다고 한다. 

추가하여..

1) 참고로 국립공원들은 8282 문을 닫기 때문에 9시 이전 아침 일찍 방문하거나 4시 반 이후 늦게 들어간다면 티켓이 필요하지 않다. 굳이 구매할 필요가 없을 수도 있다!

2) 여기서 구매할 수 있는 건 디지털 티켓(이티켓)이다. 혹시나 기념품으로 실물을 남기고 싶거나 매번 매표소에서 차를 세우고 티켓을 보여주는 구찮은 절차를 원치 않는다면, 또는 차에 자랑스럽게 부착하고 싶다면 국립공원 매표소에서 구매하면 된다고 한다.

 

이것이 차에 대롱대롱 걸어놓는 패스

3) 위 사이트에서 서호주 국립공원과 관련한 더 많은 정보들을 찾아볼 수 있다.

예를들어 공원의 위치를 파악하고 싶다든지 서호주 국립공원 그림이나 책 지도를 "구매"하고 싶다면 둘러보는 것도 좋다. 

https://parks.dpaw.wa.gov.au/park-finder

 

Park Finder | Explore Parks WA | Parks and Wildlife Service

You are hereHome › Park Finder

 

댓글